[NNA] 日 이온, SPSEZ에 물류거점 신설

야스나리 시즈카 기자/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23-07-04 15:08 수정 2023-07-04 15:08
시아누크빌항 전경 (사진=시아누크빌항 홈페이지)
시아누크빌항 전경 (사진=시아누크빌항 홈페이지)

이온몰 산하인 이온몰캄보디아로지플러스는 캄보디아 시아누크빌주에 물류시설 ‘이온몰캄보디아시아누크빌FTZ로지스틱센터’ 1단계 창고를 개설했다고 지난달 26일 밝혔다. 통관에서 창고업무까지 각 회사가 자체적으로 수행하며, 역내 물류허브의 거점을 목표로 한다.
 
동 센터는 시아누크빌항경제특구(SPSEZ) 내에 위치해 있으며, 총 부지면적은 3만㎡. 원자재를 수입하는 제조업자가 주로 이용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현지에 법인을 설립하지 않은 기업도 동 센터에 자사명의의 재고를 보관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상품공급이 가능해진다.
 
이번에 오픈한 1단계 창고는 랙 등을 표준장비한 전천후형 시설. 이달 15일에 오픈하는 2단계 창고는 스켈레톤형으로, 넒은 공간이 필요한 고객이 주로 사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증축 중인 컨테이너 터미널에 가까우며, 프놈펜과 시아누크빌을 연결하는 고속도로 입구에서 약 14km 거리에 있다.
 
SPSEZ는 일본국제협력기구(JICA)의 유상자금원조로 개발됐다. 일본 정부의 지원을 받아 특구 일부를 자유무역항으로 운용하는 구상이 추진되고 있다. 특구에 인접한 시아누크빌항은 캄보디아 유일의 심해항. 국내에서 가장 많은 화물물동량을 자랑한다.
0개의 댓글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신고사유

0 / 200Byte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최신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