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펌 소식] YK·오태버스, '가상자산 시장 협력' MOU

info
입력 : 2024-02-26 17:58
수정 : 2024-02-26 17:58
프린트
글자 크기 작게
글자 크기 크게
법무법인YK와 오태버스 주식회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법무법인 YK 최진홍 파트너변호사 김도형 대표변호사 강경훈 대표변호사 오태버스 주식회사 오태민 대표 김병기 상무 강상용 파트너변호사 이상영 파트너변호사 사진 왼쪽부터 사진법무법인 YK
법무법인YK와 오태버스 주식회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법무법인 YK 최진홍 파트너변호사, 김도형 대표변호사, 강경훈 대표변호사, 오태버스 주식회사 오태민 대표, 김병기 상무, 강상용 파트너변호사, 이상영 파트너변호사, (사진 왼쪽부터) [사진=법무법인 YK]


법무법인 YK(대표변호사 강경훈, 김범한)는 지난 23일 가상자산 시장 협력 확대를 위해 오태버스 주식회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업무에 필요한 정보 제공이나 업무 연계 등을 통해 전략적인 업무 제휴 관계를 구축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YK는 오태버스 주식회사가 업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법률 자문을 제공, 원활한 업무 수행을 도울 예정이다. 

지난 23일 법무법인YK 강남 주사무소에서 진행된 업무제휴 및 협약식에는 강경훈 대표변호사와 김도형 대표변호사, 오태버스 주식회사 오태민 대표와 김병기 상무 등이 참석했다.

오태버스는 오태민 교수의 비트코인에 대한 강연과 저술활동을 지원하는 한편 오 교수가 창안한 비트모빅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해 2022년 설립된 회사다.

건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블록체인 학과 겸임교수인 오 교수는 2014년 우연히 비트코인을 발견한 이후, 깊은 사유와 인문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비트코인을 해석하고 알리고 있다.

강경훈 법무법인YK 대표변호사는 “비트코인 및 블록체인 분야에서 이름난 오태버스 주식회사와 협력 관계를 구축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약은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전문 영역과 기술 분야에서도 유연하게 대응하는 YK의 태도와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후원계좌안내
입금은행 : 신한은행
예금주 : 주식회사 아주로앤피
계좌번호 : 140-013-521460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