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유죄] 김지은 “안희정과 분리된 세상서 살게 돼…재판부에 감사”

  • "고통스러운 지난 시간과 작별…어떻게 살지 고민할 것"
info
입력 : 2019-02-01 18:17
수정 : 2019-02-01 18:17
프린트
글자 크기 작게
글자 크기 크게

1일 지위이용 비서 성폭력 혐의로 2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은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서울중앙지법에서 호송차에 오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안희정 전 충남지사에게 성폭행 당했다고 폭로한 김지은씨는 1일 “진실을 있는 그대로 판단해준 재판부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김씨는 이날 항소심 선고 후 서울 서초구 서울고법 앞에서 열린 안희정 성폭력 사건 공동대책위원회 기자회견에서 변호사를 통해 발표한 입장문에서 “힘든 시간 함께해준 변호사와 활동가 여러분, 외압 속에 증언해준 증인들께 존경을 표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안희정과 분리된 세상에서 살게 됐다. 길지 않은 시간이겠지만, 그 분리가 제게는 단절을 의미한다”며 “화형대에 올려져 불길 속 마녀로 살아야 했던 고통스러운 지난 시간과의 작별”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제 진실을 어떻게 밝힐지, 어떻게 거짓과 싸워 이길지 보다 어떻게 살아야 할지를 더 고민하려 한다”며 “제가 받은 도움을 힘겹게 홀로 (피해를) 증명해야 하는 성폭력 피해자분들과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말했으나 외면당했던, 어디에도 말하지 못하고 저의 재판을 지켜본 성폭력 피해자들에게 미약하지만 연대의 마음을 전한다”며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후원계좌안내
입금은행 : 신한은행
예금주 : 주식회사 아주로앤피
계좌번호 : 140-013-521460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