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명 제명' '김진태·김순례 징계유보'…민주·야 3당 "국민 기만"

  • 한국당 꼬리 자르기 결정 논란…퇴출 운동 본격화할 듯
info
입력 : 2019-02-14 17:59
수정 : 2019-02-14 17:59
프린트
글자 크기 작게
글자 크기 크게

자유한국당은 12일 당 윤리위원회에서 '이종명 제명', '김진태(사진)·김순례 징계 유보'를 각각 결정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과 제1야당을 제외한 야 3당은 14일 자유한국당이 5·18 민주화운동 모독 논란에 휩싸인 3인방(김진태·김순례·이종명) 중 이종명 의원만 제명 처리한 데 대해 "꼬리 자르기"라고 비판했다. 한국당은 이날 윤리위원회에서 '이종명 제명', '김진태·김순례 징계 유보'를 각각 결정했다.

이해식 민주당 의원은 이날 논평에서 "국민적 공분이 하늘을 찌르는 사안을 두고 자당의 규칙을 내세워 보호막을 씌우는 한국당의 안일한 사태 인식이 놀랍다"고 비판했다.

이어 "한낱 당직 선출에 관한 규정을 내세워 민주화 역사를 날조한 망언자에 대한 징계를 미룬다는 것은 국민을 기만하는 행위"라고 날을 세웠다.

보수 야당인 바른미래당도 "한국당 윤리위는 민주주의에 대한 2차 가해를 저지른 것"이라고 꼬집었다.

김수민 원내대변인은 "망언을 쏟아낸 자에게 당 대표와 최고위원으로 가는 길을 열어준 결정은 날강도에게 다시 칼을 쥐여준 것"이라고 힐난했다

김정현 민주평화당 대변인과 최석 정의당 대변인도 "제1야당임이 부끄럽다", "5·18 모독 3인방의 국회 퇴출에 함께 하자"고 각각 비난했다.

이에 김병준 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같은 날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회의에서 "인민재판식으로 판단할 권리는 누구에게도 없다"고 반박했다.
후원계좌안내
입금은행 : 신한은행
예금주 : 주식회사 아주로앤피
계좌번호 : 140-013-521460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