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 노영민·강기정 임명에 "갑질 비서실장에 폭행전과 정무수석"

  • 노영민 시집강매 논란·아들 특혜채용 의혹 제기
  • 강기정, 타당 의원·국회 경위·靑 경호실 직원 폭행
  • "대통령 주변엔 결점 많은 친문밖에 없냐" 지적
info
입력 : 2019-01-08 16:32
수정 : 2019-01-08 16:32
프린트
글자 크기 작게
글자 크기 크게

바른미래당은 문재인 대통령이 8일 임명한 노영민 비서실장, 강기정 정무수석, 윤도한 국민소통수석 등 청와대 비서실 '2기 참모진'을 두고 평가 절하했다. 사진은 노영민 신임 비서실장과 김수현 정책실장, 조국 민정수석. [연합뉴스]

바른미래당은 문재인 대통령이 8일 임명한 청와대 비서실 '2기 참모진'을 두고 평가 절하했다.

김정화 바른미래당 대변인은 이날 오후 논평에서 "눈을 의심할 수밖에 없는 명단"이라면서 "청와대의 독선과 전횡을 그대로 반영한 구제불능의 인사"라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노영민 비서실장 내정자는 자신의 시집을 강매했다는 갑질 논란을 일으켰으며 아들을 국회 부의장 비서관으로 채용하는데 영향을 끼쳤다는 의혹을 받은 인사"라고 설명했다.

그는 "강기정 정무수석 내정자는 타당 의원과 주먹다짐을 벌이다 이를 말린 국회 경위를 폭행한 것도 모자라 청와대 경호실 직원도 폭행했으며 보좌관 폭행 건으로 벌금을 낸 적도 있는 인사"라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대통령 주변에는 인물이, 결점 많은 친문밖에 없느냐"고 했다. "기강해이 논란의 중심인 민정수석은 그대로 둔 채 갑질하는 비서실장과 폭행 전과 정무수석을 앉힌 이유가 무엇이냐"고 반문하기도 했다.

김 대변인은 "짙어진 친문의 그림자는 짙어진 국민의 근심걱정"이라면서 "이번 개편은 민생 경제를 살리고 무너진 기강을 회복하는 것만 생각했어야 한다"고 꼬집었다.

이어 "도덕성과 관계없이 정부요직에 친문인사를 쓰겠다고 한 청와대에는 이번 기회에 청와대 정문 명칭을 친문으로 바꿔라"면서 "오만한 청와대의 정체성에 부합할 것"이라고 말했다.
후원계좌안내
입금은행 : 신한은행
예금주 : 주식회사 아주로앤피
계좌번호 : 140-013-521460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