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살인사건 유족 “김성수 동생도 공범 주장” 왜?

  • 유족측 “CCTV·부검 결과, 동생도 공범 정황 나와”
info
입력 : 2018-11-16 09:47
수정 : 2018-11-16 09:47
프린트
글자 크기 작게
글자 크기 크게

15일 서울 서초구 법무법인 이헌에서 '강서 PC방 살인사건' 피해자 신모 씨 측 김호인 변호사와 유가족이 기자회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지난 10월 서울 강서구에서 발생한 ’PC방 살인사건’ 피해자 가족이 피의자 김성수의 동생도 공범 주장을 펼치며 법적 처벌을 요구하고 있다.

유족은 지난 15일 서울 서초구 법무법인 이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주장했다. 이 자리에는 살인 사건 피해자 아버지와 형, 유족의 법률대리인 김호인 변호사가 참석했다.

김 변호사는 폐쇄회로(CC)TV와 부검 결과를 종합적으로 분석한 결과 유족이 말하는 동생도 공범 주장이 맞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주 월요일에 부검 결과서가 나왔는데 살인죄 공범을 적용할 수 있는 충분한 근거가 성립됐다”고 전했다.
 

서비스가 불친절하다는 이유로 PC방 아르바이트생을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 김성수가 지난달 22일 오전 서울 양천경찰서에서 공주 치료감호소로 가기 위해 경찰서를 나서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피해자 유가족은 김성수의 동생도 공범 주장을 하며 처분을 요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또한 CCTV 분석 결과 처음 엘리베이터에서 김성수와 피해자가 몸싸움을 벌이는 5∼6초 동안엔 김성수가 키가 190㎝ 정도인 피해자를 제압하지는 못했다고 전했다. 

하지만 김성수가 피해자에게 7∼8번 흉기를 휘두르고 순간에는 김성수 동생이 피해자를 뒤에서 붙잡아 힘을 쓰지 못하고 제압당했다고 밝혔다.

김 변호사는 부검 결과 피해자 머리 뒤편(후두부)에도 칼에 찔린 상처인 자상이 있었다는 점도 동생도 공범 주장에 힘을 보태는 것이라고 말했다. 경찰 설명대로 김성수가 피해자를 쓰러트린 뒤부터 흉기를 꺼내 휘둘렀다면 뒤통수 쪽을 찌를 수 없다는 것이다.

김 변호사는 “충분히 김성수의 동생이 형의 살인 행위에 가담한 공범이라고 볼 수가 있다”면서 “동생 김씨에게 살인죄 공범을 적용해서 검찰에 넘겨야 한다”고 경찰에 요구했다.
후원계좌안내
입금은행 : 신한은행
예금주 : 주식회사 아주로앤피
계좌번호 : 140-013-521460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