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공사, 킨텍스서 열린 '한·중경제포럼'에서 사업역량 홍보

"일산테크노밸리 및 고양방송영상밸리 집중 홍보"

  • 프린트
  • 글씨작게
  • 글씨크게

한중포럼 경기도시공사 홍보부스


경기도시공사는 29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한중경제포럼'에 홍보부스를 마련하고 고양일산테크노밸리, 고양방송영상밸리 등 공사가 추진하는 사업을 집중 홍보했다고 밝혔다.

한국과 중국 대표 기업인들이 참여해 양국 간 교류 확대를 모색하는 이날 포럼에는 알리바바 화웨이 중국건축그룹 등 중국 대기업 관계자와, 현대자동차 포스코 SK그룹 등 200여 개 국내 기업 기관 등에서 400여 명이 참석했다.

공사는 경기 남·북부지역 균형발전 도모 및 경기북부 신성장 거점 마련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고양일산테크노밸리, 고양방송영상밸리를 중점으로 홍보했다. 아울러 광교신도시와 다산신도시 등 공사의 그간 성공적으로 추진한 사업도 함께 소개했다.

고양일산테크노밸리 조성사업은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과 법곳동 일원 약 79만 5천㎡ 규모로 조성되는 사업으로, 2020년까지 실시계획 승인 등 행정절차를 마무리 하고 2021년 부지조성공사 착수해 2023년까지 사업준공 예정이다.

고양방송영상밸리 조성사업은 한류문화 생산의 중심인 방송영상 기능과 연계하는 특화단지 조성사업으로, 올 하반기 개발계획 승인을 득하고 2022년까지 조성완료 할 계획이다.

경기도시공사 이홍균 사장대행은 “경기북부지역은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잠재력이 높은 지역"이라며 "이 곳을 국내 신성장동력 거점이 되도록 차질 없이 개발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